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영화] B급 감성 일본영화 '불량공주 모모코' (평점 / 줄거리)

by u9ang 2021. 12. 30.
반응형

영화

[불량공주 모모코]
Kamikaze Girls

15세이상관람가 / 일본 / 코미디 / 2004


줄거리 / 배경

불량공주 모모코는 로코코 풍에 푹 빠진 극한의 컨셉러인 모모코와 폭주족 소녀인 이치고의 찐한 우정을 담은 스토리인데요 조금은 유치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영화이나 그 속에 담긴 메시지나 명대사들이 주옥같은 영화입니다.

 

IMDb 7.2 로튼토마토 미터 62% 로튼토마토 관객 87%로 크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평점입니다. 러닝타임은 1시간 42분으로 영화로썬 적당한 길이 같네요! 

영화는 주인공인 모모코가 트럭에 치여 날아가면서 시작합니다. 그후 다시 시간을 거슬러 모모코가 트럭에 부딪히기 직전의 회상 장면으로 넘어가는데요

 

로코코 시대를 동경하는 모모코는 17살의 고등학생으로 뛰어난 자수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은 혼자 살아가는 존재이며 친구 따위는 필요 없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옷이나 소품 또한 로코코 양식으로 입고 들고 다니는 4차원 적인 매력이 있는 소녀입니다.

이렇게 레이스와 귀엽고 달콤한 것을 좋아하는 모모코에게 뜻밖의 폭주족 친구가 생기게 됩니다. 그의 이름은 이치고(딸기) 폭주족 치고는 제법 귀여운 이름이네요 여하튼 이 둘은 모모코가 돈이 필요해 자신의 아빠가 팔다가 남은 베르사체 짝퉁 옷을 팔게 되면서 이어집니다.

7명의 폭주족 모임인 포니테일의 일원인 이치고는 모모코를 계속해서 찾아와 자신의 이야기를 오랫동안 들려주고는 합니다.

이치고는 중학교 시절 왕따를 당했는데요 그러던 중 현재 자신이 속한 폭주족 포니테일의 리더에게 “아무도 안 보는 곳에서 울어라 그리고 흘린 눈물만큼 강해져라”라는 얘기를 듣습니다. 그 후 그녀는 폭주족의 일원이 됩니다.

 

그리고 그녀에게 새로운 인생을 살게해준 리더는 곧 결혼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치고는 자신의 특공 옷에 ‘대장 고마워요’라는 자수를 새기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이 자수는 ‘히미코’라는 전설의 자수장을 통해 받으려고 합니다.

모모코는 이치고와 함께 자수를 넣어 줄 히미코를 함께 찾아다니게 됩니다. 근데 히미코..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정말 존재하는 사람인걸까요?


게다가 여자 폭주족을 통일시키려는 새로운 리더가 나타나며 이치고와 갈등이 생기게 되는게요 과연 둘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살짝 스포를 하자면 나중에 모모코가 피투성이 흙투성이가 되며 흑화(?)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ㅋㅋ!

메타 발언을 하는 모모코

영화는 앞서 말했듯 B급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괜찮은 명대사들과 교훈을 주는 장면들이 인상적입니다. 게다가 오히려 B급이기에 있는 만화적 효과들과 메타 발언(독자, 시청자 등을 인지하는 행위) 하기도 보는 내내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럼 제가 가장 공감하고 좋아하는 명대사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인간은 분에 넘치는 행복이 눈앞에 있을 때
갑자기 깊은 병에 걸리곤 해요
행복을 붙잡는 일은 
불행에 안주하는 것보다 용기가 필요하대요

넷플릭스와 왓챠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