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왓챠] 사이코 로맨스 드라마 ‘킬링이브’

by u9ang 2021. 12. 26.
반응형

출처: 왓챠

왓챠 드라마

킬링 이브]
Killing Eve

청소년관람불가 / 영국, 미국 / 시즌 1,2,3 / 로맨스, 스릴러 / 2018-2020


줄거리 / 배경

킬링 이브는 정보원인 이브와 사이코패스 킬러인 빌라넬의 쫒고 쫒기는 로맨스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루크 젠닝스의 소설 Codename Villanelle 원작인데요 IMDb 8.2 로튼토마토 미터 89% 로튼토마토 관객 86% 정도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즌은 8화씩 되며 러닝타임이 40 정도 됩니다. 정주행 하기무난한 느낌이네요

 

주인공인 이브 폴라스트리는 영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자랐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는 전 세계의 암살자들을 찾아내서 체포하는 M16에서 일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범죄자들의 심리에 다소 집착적인 관심을 갖게 됩니다.

 

자신의 이러한 성향을 따라 범죄 심리학을 전공한 그였으나 자신의 희망과는 반대로 M15에서 일반적인 사무직과 비슷한 업무만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의 또 다른 주인공인 빌라넬과 관련된 한 사건을 계기로 M15에서 실직을 당하게 된 후에 M16에서 비록 비공식이지만 자신의 꿈을 실현하게 됩니다. 바로 빌라넬을 쫒게 되면서 말이죠

 

한편 앞서 언급됐던 이 드라마의 다른 주인공이자 사이코패스 암살자인 빌라넬은 옥사나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트웰브 (12)라는 의문의 비밀 단체로부터 살인 지령을 받고 전 세계에서 킬러로 활동을 합니다. 그녀의 잔혹함과는 달리 종종 그녀는 천진난만한 표정을 짓고 어린아이 같은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녀는 킬러가 굉장히 체질인데요 바로 죽어가는 사람의 눈빛이 꺼지는 모습을 보며 희열을 느끼는 사이코패스이기 때문입니다.

 

정말 잔혹스러울 땐 끝도 없이 잔인하고 무서운 캐릭터이지만 정말 가끔 보이는 인간적인 면모나 천진난만한 모습 때문인지 킬러임에도 마냥 미워할 수 없는 입체적인 캐릭터입니다.

 

빌라넬과 이브의 첫 만남은 우연히 이루어지는데요 이브는 빌라넬을 쫒지만 그의 얼굴은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단지 어떤 살인마가 비슷한 수법으로 살인을 저지르고 다닌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었죠 빌라넬 또한 자신을 이브가 쫒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둘은 이때 우연히 화장실에서 만나게 되고 빌라넬은 이때 이브에게 완전히 반하게 됩니다. 그러고 이브에게 머리를 푸는 게 더 어울린다는 조언을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나중에 이브와 빌라넬은 서로가 쫓고 쫓기는 관계인 것을 동시에 알게 됩니다. 킬러 빌라넬을 쫒는 이브와 사이코패스 킬러 이브는 서로를 쫒으며 점점 묘한 감정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서로의 숙적인 상황에서 이 둘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요? 

적과 사랑 사이에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는 듯한 관계를 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인데요 게다가 두 주연배우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정말 몰입해서 재밌게 볼 수 있었던 영화였습니다. 사이코패스를 주제로 한 영화이다 보니 종종 잔인하고 자극적인 장면이 나와 이런 것을 보기 힘들어하시는 분이라면 시청에 주의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cf. 드라마 내에서는 인종차별에 대한 내용이 담기지 않았으나 배우나 감독 촬영장 등에서 인종차별의 문제에 대해 언급된 적이 있습니다.


왓챠에서 감상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