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영화] 기억할게!!!! '매드맥스 : 분노의 도로'

by u9ang 2022. 1. 8.
반응형

영화

[매드 맥스 : 분노의 도로]
Mad Max : Fury Road

15세이상관람가 / 미국 / 액션, 어드벤처 / 2015


줄거리 / 배경

드디어!! 매드맥스를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정말 너무너무 사랑하는 영화인데요 저는 이 영화를 5번도 넘게 보고 4D로도 봤답니다!!!! 전에 미 비포 유가 인생영화 중 하나라고 했는데요 그건 그냥 로맨스 장르 중에선 그나마 좋고 그걸로 쉐도잉 공부하고 있어서 그런 거라면 이건.. 정말... 저의 사랑입니다..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손이 떨리고 땀이 나네요;;

말이 너무 많았죠?ㅋㅋㅋ 제 인생 통틀어 가장 좋아하는 영화라 그렇습니다.. 사담은 여기까지!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 영화는 30년 만에 돌아온 포스트 아포칼립스 장르의 시초격인 매드 맥스 시리즈의 4번째 작품입니다. 개봉 전에는 리부트라는 말도 있었으나, 지난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엄연한 후속작입니다. (나무 위키 참조)
하지만 이전 편들을 보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 편만 봤는데 인생영화가 될 만큼 충분히 즐겼답니다!

 

IMDb 8.1 로튼토마토 미터 97% 로튼토마토 관객 86%로 역시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러닝타임은 120분으로 딱 2시간입니다. 시간까지 깔끔하네요

좌측에서 두 번째에 있는 반삭머리 여성이 퓨리오사입니다.

핵전쟁으로 멸망한 22세기 세계는 사막화 된 황무지이며 문명은 파괴됩니다. 생존자인 맥스 로카탄스키는 독재자인 임모탄 조의 군대인 워보이들에게 붙잡혀 임모탄이 지배하는 시타델 왕국으로 끌려갑니다.

여기서는 물을 아쿠아 콜라라는 이름으로 임모탄이 독점하고 철저하게 지배하였습니다. 맥스는 눅스라는 병을 앓는 워보이의 주머니역할을 하게 됩니다. 한편 임모탄이 이끄는 군대의 사령관인 퓨리오사는 임모탄의 명을 받고 전투 트럭을 몰고 기름과 탄약을 받아오기로 합니다.

그러나 갑자기 퓨리오사가 차를 목적지와 다른 쪽으로 꺾는 돌발행동을 하고 임모탄은 퓨리오사가 자신의 다섯 아내를 데리고 도망간 것을 알게됩니다. 다섯 아내는 병들지 않고 어린 여성들이 임모탄의 아내가 되어 그의 아이를 임신하는 역할인데요 퓨리오사와 함께 그에게서 탈출하고자 도망을 치게 됩니다.

임모탄은 자신의 전체와 다른 곳에서도 지원군 요청을 퓨리오사의 뒤를 쫒습니다쫓습니다.

눅스는 병을 앓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추적에 합류하기 위해 주머니로 맥스를 차고 피를 공급받아가면서 까지 참여합니다.

 

퓨리오사는 이들을 따돌리기 위해 모래폭풍속으로 들어가고 이때 눅스의 차가 전복되며 맥스와 눅스 정신을 잃게 됩니다. 먼저 정신을 차린 맥스가 퓨리오사의 트럭을 발견하고 그쪽으로 향합니다.

퓨리오사 무리와 맥스는 서로를 경계하고 몸싸움을 벌이지만 임모탄의 추격대가 쫒아오자 결국 마지못해 동행을 하게 됩니다. 

퓨리오사 일행은 그녀가 어린 시절에 기억하는 이상적 공간이자 자신의 고향인 녹색의 땅으로 가게 되는데요 거기서 퓨리오사는 자신의 고향사람들과 재회하게 되지만 주변은 여전히 황무지 같습니다.. 목적지엔 원하던 이상이 없었고 임모탄의 군대가 쫓아오는 상황에서 이들은 잘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이 영화를 보면 코믹스에 빠진 10대가 만든 영화 같지만 실제로는 70대의 감독이 만들었습니다. 정말 무언갈 하는 것에 있어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 같네요 이 영화는 매드 맥스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퓨리오사와 그녀와 뜻을 함께하는 여성들이 주인공으로 그려지는데요 

처음엔 퓨리오사만 믿고 따르던 임모탄의 다섯 아내들이 나중엔 능동적으로 싸움에 참여를 하고 퓨리오사의 고향에서 만난 여성들과 함께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임모탄과의 싸움을 벌이는 모습이 매력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또 약간의 스포를 하자면 임모탄을 위해 이 영화의 유행어이자 명대사인 '기억해줘!'를 외치며 희생을 자처하던 눅스가 나중에 퓨리오사 무리를 만나며 변화하는 모습이 이 영화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또 이 대사를 외치는데 정말...^^

 

왓챠와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