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리뷰

[영화] 크리스마스엔 역시 '나 홀로 집에' (줄거리 / 평점)

by u9ang 2021. 12. 24.
반응형

영화

[나 홀로 집에]
Home Alone

전체관람가 / 미국 / 시즌 1,2 / 어린이, 코미디 / 1990
-시즌 1에 대한 리뷰입니다.-


줄거리 / 배경

나 홀로 집에는 IMBd 7.6 로튼토마토 미터 60% 로튼토마토 관객 80%로 전문가에겐 조금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언급되는 작품이니만큼 관객에겐 꽤 후한 점수를 받았습니다ㅎㅎ 총 러닝타임은 1시간 43분입니다.

 

 

나 홀로 집에 나오는 주인공은 바로 이 케빈이라는 꼬마 아이인데요 아마 모두들 한 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케빈은 미국 시카고에서 살고 있는 가족의 말썽쟁이 막내인데요 그래서 가족들의 눈총을 많이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영화 초반에 경찰이 한 명 나오는데요 얼굴을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ㅎㅎ

 

나홀로 집에 1의 배경은 오늘과 같은 크리스마스이브입니다! 미국은 크리스마스 연휴가 굉장히 길다고 하는데요 이를 이용해 케빈 가족은 프랑스 파리에 여행을 가기로 합니다. 하지만 여행 전날에 케빈은 다른 형제들과 다투게 되고 결국 엄마에게 혼이난 뒤 다락방에서 자게 됩니다.

 

여행 당일에 케빈 가족들은 늦잠을 자게 됩니다. 혹여나 늦을까 급하게 준비를 하는 바람에 다락방에서 자고있던 케빈을 집에 혼자 놔둔 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케빈은 처음에는 혼이 난 것에 대한 속상함 때문에 가족이 없어진 것을 기뻐합니다. 자신이 가족을 사라지게 한 줄 아는데요 이런 모습이 꼭 영락없는 어린아이임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그 유명한 소리 지르는 장면이 나옵니다ㅋㅋ)

 

한편 비행기로 가던 중 케빈의 엄마는 케빈을 집에 혼자 두고 왔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아까 경찰을 기억하라고 했죠? 경찰인줄 알았던 이 사람 알고 보니 도둑이었던 겁니다! 크리스마스에 사람들이 집을 비운다는 점을 이용해 집을 털려고 경찰인 척 사전조사를 하였던 것입니다.


도둑인 해리와 마브는 동네에서 가장 큰 집인 케빈의 집을 특히나 노리고 있었습니다.

어른의 흉내를 내며 혼자만의 시간을 잘 보내던 케빈은 집에 생필품이 없다는 걸 깨닫고 이를 사기 위해 형의 방을 뒤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방이 엉망이 됩니다. (어질러진 방을 기억해주세요ㅎㅎ)

케빈은 쇼핑을 간 곳에서 도둑 해리와 마블을 마주치게 됩니다. 하지만 그에게서 이상한 느낌을 받은 케빈은 도망을 칩니다.

 

한편 케빈의 엄마는 케빈에게 돌아가기 위해 바로 집으로 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시즌에 비행기표 구하기란 하늘의 별따기 인데요 그러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여러 지역을 경유하는 비행기를 타게 됩니다.

 

케빈은 가족 없이 혼자 있다는 것이 굉장히 외롭고 힘들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가족이 돌아오길 빌기 위해 성당에 갔다가 살인마라는 소문이 도는 무서운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할아버지와 대화를 나누며 소문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친해지게 됩니다. 그러다 할아버지의 개인사를 듣게 되는데요 바로 할아버지는 과거 아들과 크게 다투고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지내왔다는 겁니다. 가족을 그리워하는 할아버지에게 케빈은 아들에게 전화를 해 화해하라는 조언을 해주었고 할아버지는 시도해보기로 약속합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 해리와 마브가 자신의 집을 도둑질 하기 전에 미리 함정을 파둡니다. 그렇게 마브와 해리는 손에 화상도 입고 대머리가 되며 케빈이 설치해둔 각종 함정들에 걸리며 온갖 수난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도둑들에게 잡히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앞서 얘기를 나눴던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케빈은 무사히 구해지고 마브와 해리는 경찰서에 가게 됩나다.

 

케빈과 가족은 겨우 만나게 되고 케빈을 걱정했던 가족들과 가족을 그리워했던 케빈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됩니다.

할아버지 또한 가족들과 화해하며 서로를 끌어안습니다.

케빈은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다가 깜짝 놀라는데요 바로 형의 방을 포함해 집을 어질러 놓은 케빈을 혼내러 쫒아왔기 때문입니다ㅋㅋ
이렇게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가족 간의 따뜻한 사랑을 유쾌하게 풀어낸 영화 올 겨울도 케빈과 함께 하는 게 어떨까요?ㅎㅎ 
+참고로 1편엔 전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가 나온답니다! 한 번 찾아보는 것도 재밌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